총 게시물 : 19 ( 1/1 page )
A.
ㅡ 로그인하실때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동일합니다.
*아이디가 비밀번호입니다.
A. 소속도서관은 책바다 홈페이지 내 [내정보]-[소속도서관변경]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속도서관의 변경은 진행 중인 책바다 신청 건이 없는 경우에 처리가 가능하며 변경 후 소속도서관의 회원승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소속도서관의 승인처리는 평일 기준 1일 이내에 이뤄지나 주말, 휴관일 및 소속도서관 사정에 따라 승인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소속도서관은 다음과 같은 경우, 도서관 변경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소속도서관의 회원이 아닌 경우
2. 이용증 번호 오류 등 부정확한 정보를 등록한 경우
3. 자관자료의 연체, 미반납 등으로 상호대차 회원승인을 해 줄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A.
A. 도서관에서는 예약도서가 도착하면 예약 만기일을 부여하고 휴대폰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상호대차로 전환하고 싶으신 경우, 예약도서 도착 문자를 받으시면
예약 만기일 이전에 장수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예약 내역에서 상호대차 전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A. 상호대차신청 도서는 일반적으로 보수처리를 하고 발송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해도 상태가 좋지 않은 도서가 있을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앞으로는 낡거나 손상정도가 심한 도서는 신규도서로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A. 상호대차신청하신 도서가 서가에 제대로 배가되어 있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가끔 이용자분들이 책을 보고 엉뚱한 곳에 책을 두거나 자원봉사자들이 서가배열을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책이 서가에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여, 책이 없다고 연락을 드립니다. 수시로 서가정리를 하고 있지만 서가의 상태가 계속적으로 변동되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이 부분은 이용자님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계속적으로 서가정리를 하여 소재불명인 도서가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 비도서 및 기타 훼손의 우려가 있는 도서 등은 상호대차 불가.
자관도서가 비치중일 경우, 타도서관의 동일도서 상호대차 불가.
A.
A. 1. 자원봉사활동 홈페이지 (1365자원봉사포탈) https://www.1365.go.kr/vols/main.do
2.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봉사활동 신청내역(계획서) 에서
봉사활동 신청내역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3.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열린마당(자원봉사)을 참고바랍니다.
A. 장수군립도서관을 비롯하여 작은도서관은 도서연장이 추가(7일)이 되며
7일이상 연장을 원하시는분들은 대출하신 도서를 반납 한 후
재대출만 가능합니다!
★단, 예약도서인 경우에는 재대출이 되지 않습니다.